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연구원, 지리산과 함께하는 자연문화생태교육 직무연수 -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교육 교원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8-04-23 15:32:53
기사수정

세종교육연구원, 지리산과 함께하는 자연문화생태교육 직무연수

-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교육 교원연수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세종교육연구원)20일부터 21일까지 12일 간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원장 윤용환)과 함께 지리산과 함께하는 자연문화생태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세종교육연구원이 20일부터 21일까지 12일 간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과 함께 지리산과 함께하는 자연문화생태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사진은 지난 20일 진행한 지리산 자연문화생태교육 직무연수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관내 유··중등교원 55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지난해 세종교육연구원이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올해로 3회째 진행했다.

 

직무 과목으로는 국립공원의 생태 야생동물 복원사업 이야기 지리산의 아침! 태극권으로 자연의 기를 깨우다! 자연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엄사 탐방 지리산 식물관찰 야외 체험 반달가슴곰 생태 체험과 수업에 활용 가능한 생태자유놀이 익히기 등 총 9과목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바쁜 일상을 잠시나마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한 이번 연수로 마음속에 작은 힐링이 됐다, “다시 학교로 돌아가 학생들과 함께 활기차게 수업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상학 원장은 생태교육의 이해와 인식 전환의 기회를 세종시 교원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문화재를 포함한 현장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 교실수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3 15:32: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