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대학생과 함께 구민이 행복한 자치구 건설 - 구정서포터즈 사업과 연계한 자원봉사활동 교과목 개설 제안
  • 기사등록 2013-12-23 17:19:06
기사수정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박환용)2014년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서구 지역 대학교 교수 21명으로 구성된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대학생구정서포터즈는 서구의 2013년 신규사업으로 대학생의 구정 참여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자문위원회는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사업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구청장의 자문에 응하는 기구로

 

이날 회의는 2013년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운영성과에 대한 결과보고에 이어 2014년 운영방향에 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개최됐다.

 

자문결과,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사업과 연계한 각 대학교의 자원봉사활동 교과목 개설, 자문위원회 위원의 추가 위촉을 통한 규모 확대 등이 2014년 주요 개선사항으로 제안됐다.

 

대학생구정서포터즈 사업과 연계한 자원봉사활동 교과목 개설 내용을 살펴보면 혜천대 경찰경호학과는 내년부터 1학년 대상으로 1학점 학교안전지킴이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배재대학교 심리철학상담, 실버보건, 복지신학과도 내년부터 3학점 힐링봉사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또한, 서구는 배재대와 구사업 및 행사지원에서 봉사활동 16시간 참여시 2학점을 인정하는 프로그램 개설에 협의 중에 있다.

 

배재대와 협의중에 있는 봉사활동 참여시 학점 인정 프로그램은갑천누리길 경관가꾸기 갑천 생태문화자원 조사 월평공원 가꾸기 친환경 생활실천 홍보 자전거 환경순찰 복지시설 환경정비 생태문화 체험학교 운영지원 농촌마을 체험학교 운영 지원 구정 행사지원이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행복 바이러스가 퍼져 구민이 행복한 삶의 질 1위 도시를 건설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23 17:19: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