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전체회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3일 청사 내 세종실에서 관내 초고 학생 108명으로 구성된`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3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전체회의 장면(사진-세종시청)

지난 5월 위촉된 참여위원회는 정책영역별 8개의 모둠(참여와 권리, 놀이와 여가, 문화와 예술, 국가와 지역사회, 교통과안전, 가정생활, 학교생활, 홍보활동 )을 구성하여, 전체회의 2, 모둠별 회의 5~6, 정책개발워크숍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시 정책의 개선사항과 필요한 정책에 대하여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왔다

 

이날 전체회의는 그동안 참여위원회가 모둠별로 고민하고 토론한 내용을 발표하는 최종보고회로, 청소년 문화의 거리 조성 방안 아동청소년을 위한 세종시 공공자전거(어울링) 운영의 개선대책 청소년 활동공간인 청소년 문화의 집 공간 구성 제안 등 아동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제안들이 제시됐다.

 

시는 이날 각 모둠별로 제안한 정책제안서를 향후 소관 부서별로 반영여부 등을 검토한 후 정책에 반영하고, 아동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라고 했다.

 

, 이날 회의에서는 1년간 활발한 활동을 한 모범적인 참여위원 1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가 진정한 아동친화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더욱 커져야 한다세종시가 전국에서 아동청소년이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2016년 제1기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는 108명이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내년 초 제3기가 새롭게 구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6 10:04: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