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오정동, 희망우체통 `소원을 말해봐!´사업 전개 - 관내 주요장소에 희망우체통 설치, 이웃들 사연 소개로 맞춤형 복지 실현
  • 기사등록 2017-02-07 16:05:03
기사수정

대덕구 오정동, 희망우체통 `소원을 말해봐사업 전개

관내 주요장소에 희망우체통 설치, 이웃들 사연 소개로 맞춤형 복지 실현

 

대전 대덕구 오정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정봉)에서는 2월부터 복지사각지대에서 고통 받고 있는 이웃들의 사연 소개로 맞춤형복지 제공 및 지역주민들의 촘촘한 보호안전망 구축을 위해 희망우체통 `소원을 말해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정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희망우체통

희망우체통 사업은 `관심은 내가, 도움은 우리가, 작은 관심으로 행복한 동네 만들어요´ 란 슬로건 아래 말로 하기 어려운 본인 및 이웃들의 사연이나 소망을 직간접적으로 접수하고 우체통에 접수된 사연들을 우찾사기동대(우리가 찾아가요, 사랑합니다)대원들이 회수하고,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대상자 가정에 먼저 찾아가 초기상담을 하고 내부회의를 거쳐 긴급복지 및 서비스연계(지원후원)를 우선 실시하고 맞춤형사례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도움이 필요한 우리동네 이웃들에게 먼저 찾아가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봉 동장은 앞으로 동네 주요장소에 계속해 우체통을 확대하고 홍보해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먼저 발굴하고 찾아가 맞춤형복지를 제공해 모든 주민들이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 완우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7 16:05: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