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치원읍 직능단체와 소통을 위한 “시민과의 대화” - 2016년 시민과의 대화 조치원읍사무소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6-08-31 17:44:37
기사수정

조치원읍 직능단체와 소통을 위한 시민과의 대화

2016년 시민과의 대화 조치원읍사무소에서 열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831일 오후 16시 조치원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조치원읍 직능단체와의 소통을 위한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 하였다.

▲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하여 주민숙원사업을 경청하는 정준이, 김원식, 이태환, 서금택, 박영송 세종시의회 의원.

이날 시민과의 대화는 조치원읍 직능단체 회원(100여명),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치원읍 주요현안 설명, 청춘조치원프로젝트 추진현황 설명 등으로 진행되었다.

 

홍 순기 조치원읍장의 경과보고 후 틀과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지역현안 과제 등에 대하여 격의 없는 토론으로 자연스럽게 진행 되었다.

 

이날 시민과의 대화는 조치원읍 현안사업에 대한 관심을 대변하듯 이 태환 의원, 김 원식 의원, 박 영송 의원, 정 준이 의원, 서 금택 의원 등 5명의 세종시의회 의원이 참석하여 조치원읍 현안사업 및 토론을 경청 하였다.

토론에 앞서 청춘조치원과(과장 김성수)의 조치원이 살아온 여정과 현실, 조치원 살리기 프로젝트, 조치원읍의 지난 2년간 주요성과와 계획, 조치원읍의 변화상과 의미, 함께 더 살려야 할 조치원읍이라는 청춘조치원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이 참석한 주민을 상대로 진행 되었다.

약 15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조치원읍 시민과의 대화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격의 없는 토론을 하고있다.

세종시는 활기찬 경제, 행복한 주민, 청춘조치원이라는 비전아래 4대 전략(도시재생, 인프라 구축, 문화복지, 지역경제)으로 2025년까지 세종시 경제중심축으로 육성하고 ·신도심의 조화로운 균형발전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활기차고 행복한 도시건설을 위해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세종시는 조치원읍 지역의 침산지구 주거취약지역 개조사업(국비 45억원 2018). 전의·장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국비 97억원 2020), 신흥지구 공공실버주택 건립(국비 99.5억원 2018),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국비 20억원 2019), 조치원 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국비 29천만원 2016), 경관협정 활성화 지원사업(국비 7천만원 2017) 도시재생사업 국비 265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어서 진행된 주민과의 격의 없는 토론회에서는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가로등 설치, 미집행 도시계획도로의 조기집행, 2전통시장 건립, 교통사고 다발지역 과속방지턱 설치 및 cctv설치, 이원화된 복숭아축제의 일원화와 축제 부활, 전통시장 주변 주차단속 탄력운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등 여러건의 주민숙원사업이 제기되었다.

 

주민의 숙원사업을 경청한 이 춘희 세종시장은 가능한 사업은 되도록 빨리 진행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업은 배석한 담당공무원에게 현장조사 후 보고를, 도저히 불가능한 사업은 모두가 다함께 동참하여 노력할 것을 주민들에게 약속하였다.

 

<동영상 보기>

 

▲ 이춘희 세종시장 시민과의 대화 조치원읍에서 개최하고 주민들과 격없는 대화 나누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31 17:44: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