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법제처 「나눔으로 따뜻한 둥지 만들기」세종시 관내에서 맹추위속에 펼치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 펼친 법제처장 대전인터넷신문 2015-12-28 15:58:40
법제처 나눔으로 따뜻한 둥지 만들기세종시 관내에서..

맹추위속에 펼치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 펼친  법제처장

 

법제처(처장 제정부)28일 오후 2시부터 세종시 관내에서 추운 겨울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외계층 및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빈곤가구에 물품을 지원하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 제정부 법제처장이 직원들과 함께 맹추위속에서 환한 미소를 머금은체 저소득층에 연탄 나눔 봉사를 하고있는 모습.

 

세종시 이전 국책기관중 발빠른 봉사활동을 펴고있는 법제처는 관내 소외계층 및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를 대상으로 제정부 처장이하 직원 20여명이 맹추위 속에서도 아랑곳 하지않고 연탄을 나르는 얼굴에는 오히려 환한 미소가 번지고 있었다.

 

제정부 법제처장은 2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종시 관내 저소득층 10여가구에 연탄배달 및 생필품 나눔 봉사활동을 진두지휘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 뭉클한 사연을 만들고 있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세종요양병원(15), 세종시자원봉사센터(10) 등이 참가하여 힘을 보태고 법제처는 25십만원의 상당을 세종시자원봉사센터로 지정 기탁하였으며 세종요양병원도 연탄 1천장을 기탁하였다.

 

이날행사는 지역의 기업, 단체, 공무원등이 함께 참여하여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주고 원활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