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노인일자리의 연계와 협력을 위한 방안 모색 권혁선 기자 2024-11-26 16:47:1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26일 원내 1층 다목적강당에서 ‘사회서비스와 노인일자리 연계·협력 방안 모색’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26일 원내 1층 다목적강당에서 ‘사회서비스와 노인일자리 연계·협력 방안 모색’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이번 정책세미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과 관련된 행정기관 담당자와 관련기관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서비스 영역의 세종시 노인 일자리 발굴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주제발표에 나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가원 부연구위원은 사회서비스 일자리의 정책 형성과정을 제시하고,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추진경과와 현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세종형 사회서비스영역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시도사회서비스원, 수행기관과 노인일자리 참여노인 등 다자간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례 발표와 토론자로 참여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전충남본부 문대영 본부장은 사회서비스와 노인일자리사업 연계방안으로서 노노케어, 노동집약적 사회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과 연계를 논의했다.


이어 세종시니어클럽의 이도현 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의 효과로서 보충적 소득 기능,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의 활동, 치매와 같은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 마련을 강조했고,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법률 개정, 사업담당자의 전문성 확보, 재원 마련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의 이상오 관장은 세종의 지역적 특성과 베이비붐 세대 노인의 특성과 욕구를 논의하면서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지역사회 연계 돌봄서비스, 디지털 사회서비스 지원, 환경보호활동 관리 등을 소개하며 체계적인 수요조사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정책세미나를 통해 고령화되는 지역사회에서 사회서비스 영역 노인일자리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시민이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세종시사회서비스원도 정책연구와 일자리 아이템 발굴을 통해 발전을 위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