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홍콩 학생과 교직원, 세종 안전체험교육원 방문..."양국 간 교육적 협력 강화" 안전 교육, 국경을 넘어 세종 안전체험교육원에서 하나 되다 권혁선 기자 2024-11-26 15:29:20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홍콩 불자경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40여 명이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을 방문해 특별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26일, 홍콩 불자경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40여 명이 안전체험교육원에서 체험형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방문은 지난 5월에 홍콩 유‧초‧중‧고 교장단과 현지 직원 등 25명이 안전체험교육원을 찾아 직접 우수한 시설과 수준 높은 수업을 보고 들은 것에 따른 후속 교류다.


26일, 홍콩 불자경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40여 명이 안전체험교육원에서 체험형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당시, 교장단과 현지 직원들은 안전체험교육원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안전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시설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이러한 긍정적인 평가가 양국 간 교육적 협력의 의미를 더하고 이번 홍콩 불자경학교 학생과 교직원 방문으로 이어졌다.


안전체험교육원은 ▲지진 발생 시 안전 대피 요령 ▲풍수해 예방 방법 ▲화재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가정 내 안전 수칙 숙지 등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안전체험교육원은 안전체험교육원 내 다양한 체험 시설을 활용한 실습을 진행했으며, 홍콩 불자경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은 실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안광식 안전체험교육원장은 “홍콩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이번 방문은 양국 간 교육적 협력을 강화하고 국제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소중한 마중물 역할을 했다.”라며, “이러한 값진 성과를 기반으로, 홍콩과 더불어 안전교육이 필요한 여러 해외 학교들과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안전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