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 열려…창의 문화예술 인재 지원 권혁선 기자 2024-08-29 17:41:5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오는 31일 오후 3시 반곡동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창의적인 문화예술 인재 지원을 위해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 포스터-세종시]

지난해 처음 열린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는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세종시 특화 교육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 4월부터 세종지역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 모집과 예선 심사를 거쳤고 이번 대회는 총 6개 팀, 57명의 청소년이 참여한다.


경연대회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지난 6월 8일 이뤄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에 매주 참여했다. 특히 팀별 전문 강사 지원을 통한 멘토링 교육으로 무대예술 분야의 실력을 쌓았다.


이날 경연대회는 외부 전문가 3인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3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6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일 경연대회의 열기를 담은 녹화영상은 세종문화관광재단 유튜브를 통해 9월 중 게시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꿈과 열정이 넘치는 우리 시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두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서로 화합하고 노력한 성과물을 펼쳐 보일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며 “올해 2년 차를 맞이하는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