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마을회 운영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권혁선 기자 2024-07-10 16:36:59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 김동빈 부의장은 10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새마을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부의장 김동빈 의원과 행정복지위원장 김현미 의원을 비롯해 시청 및 새마을회 관계자 등 12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종시에서 새마을회와 관련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새마을회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 및 정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새마을회 관계자로부터 새마을회 운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새마을회에 대한 재정적 지원과 관심을 제고할 방안이 필요하다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김동빈 부의장은 “세종시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는 단체 중 하나가 새마을회”라며, “앞으로도 새마을회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미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새마을회에서 도와주시는 많은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책적으로 의회에서 도울 방안에 대해 꼼꼼하고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동빈 부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시와 시의회 및 새마을회 간 적극적 소통을 도모하고, 새마을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검토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