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아이디어로 국립자연휴양림을 참신하게…맞춤형 서비스 혁신 대국민 공모 결과 발표
이향순 기자 2024-07-03 13:51:34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3일 ‘2024년 국립자연휴양림 맞춤형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가족 단위 이용객, 사회적 약자, MZ세대, 반려견 동반 이용객 등 4가지 유형으로 공모 분야를 세분화하여 5월부터 약 한 달간 진행했으며, 총 59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소통24를 통해 1,473명이 참여한 국민심사를 거쳤고, 그 결과 총 5건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선정된 5건의 국민 아이디어는 ▲일반이용객과 반려견 동반 이용객이 평등하게 즐기는 “차별 없는 모두 행복 휴양림”, ▲미아 방지를 위한 “발달장애인과 아동을 위한 안전벨 장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판매 “자연도 즐기Go 맛도 즐기Go”, ▲가족의 공감을 위한 “세대공감 우대정책”, ▲당일 이용객을 위한 “피크닉 세트 대여” 등 총 5건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관련 법률, 예산 등을 고려해 국립자연휴양림 운영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사회적 약자나 반려견 동반 이용객, MZ세대 등 다양한 국민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