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연남초, 학부모 연수“우리도 아이(AI)와 소통해요” 성료 학부모 대상 인공지능(AI) 교육으로 디지털 인재 교육에 힘써 권혁선 기자 2024-06-24 15:51:1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연남초등학교(이하 연남초)는 지난 22일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로서 학부모의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소통 교실 “우리도 아이(AI)와 소통해요”를 실시했다. 


지난 22일 토요일, 인공지능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가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지난 22일 토요일, 인공지능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가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생소한 인공지능(AI)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이 훌륭한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교육 방향에 대해 학부모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는 연수와 함께 인공지능 체험 교육 등 평소 학부모가 관심이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로 평소 궁금했던 개정 교육과정과 미래 교육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다. 학부모의 역량 강화에도 힘써준 학교에 감사하며 11월에 운영될 소통 교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성해순 교장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발맞춰 학생의 역량 신장과 더불어 학부모의 디지털 기초소양에 대한 이해 역시 중요해졌다.”라며, “학부모의 디지털 기초소양 함양을 위한 소통의 장(場)을 학교에서 제공하는 것은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한 당연한 과정이다. 앞으로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