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5년도 본예산 편성에 앞서 세종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세종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설문 조사는 6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40일간이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 교육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설문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주민참여예산제-설문조사에서 참여하거나 정보 무늬(큐알코드)를 통해 휴대 전화로도 가능하다.
설문조사는 총 17개 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설문 참여자는 세종교육 5대 교육 정책인 ▲다같이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 환경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 복지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 생태계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자치‧교육행정의 실현을 위해 우선 지원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 원권의 전자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세종교육재정의 운영 방향과 우선 투자 분야에 대한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세종교육에 대한 학생과 세종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세종 교육 재정을 더욱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설문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2025년도 본예산(안)에 반영하고, 이를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