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여기가 소통 맛집! 브라운백미팅으로 조직문화 UP!
권혁선 기자 2024-05-23 14:29:2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은 23일 정부세종청사 6동 회의실에서 김형렬 청장과 행복청 정부혁신 어벤져스 플러스 직원 등 20명이 참석하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브라운백 미팅을 개최했다.
[사진-행복청]
이날 미팅에서 직원들은 “조직문화 즉문즉답”, “생각나누기” 등을 통해 공직생활 중 느낀 솔직한 감정과 애로사항을 공유하였으며, 김형렬 청장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자유로운 분위기로 대화를 나눴다.
어벤져스 플러스 단장으로 임명된 권현미 사무관은 “편한 분위기로 청장님과 소통할 수 있어 감사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직원들이 더 행복한 열린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어벤져스 플러스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정부혁신의 시작은 그동안 공직사회에 익숙했던 관행이나 관습을 낯선 시각으로 바라보고 개선해 가는 것이다.”라며, “행복청 어벤져스 플러스가 내실있는 활동을 통해 행복청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데 앞장 서 주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복청 정부혁신 어벤져스 플러스는 세대 간 갈등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MZ세대 신규 공무원과 경력 10년이상 공무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행복청 정부혁신 네트워크 조직으로 지난 7일 제5기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