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고운뜰 공원 둘레길 주민에 개방…주민 웰니스 라이프 도움에 기대 권혁선 기자 2024-05-21 12:01:01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이 고운동(1-1생활권) 고운뜰 공원 둘레길을 5월 10일부터 시민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고운뜰공원 둘레길 현장[사진-행복청]

고운뜰 공원 둘레길(이하 ‘둘레길’)은 기존 산책로와 연계하는 약 2.6km의 순환형 둘레길로 급경사구간은 데크길을 설치하는 등 보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개선된 보행환경을 제공하도록 조성됐다. 


고운뜰공원 둘레길 노선. [사진-행복청]

둘레길 조성사업은 2018년 국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민참여형 사업이다. 고운뜰 공원 둘레길의 경우, 조성 초기부터 지역주민의 관심이 특히 높아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하여 현재의 노선으로 변경하여 조성했다. 


이준식 도시공간건축과장은 “고운뜰공원 둘레길은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조성된 만큼, 둘레길이 지역민의 공원복지를 높여 신체와 정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웰니스 라이프’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공원복지’, ‘웰니스’ 등에 부응하는 도시조성을 위하여 행복도시 면적의 약 52% 수준을 친수공간 및 공원‧녹지로 계획 중이며, 행복도시에서 지역민이 여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나은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