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행복청, 과학문화센터 건립 설계공모…"세종시 최초의 공립 과학교육시설 건립" 권혁선 기자 2024-03-22 12:30:20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이 22일 세종 최초의 공립 과학교육시설 건립을 위한 과학문화센터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이 세종 최초의 공립 과학교육시설 건립을 위한 과학문화센터 설계공모를 22일 공고했다고 밝혔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행복청에 따르면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 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배치계획, 공간계획, 입면계획 등을 심사하여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과학문화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수행 할 권리가 부여된다.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5월 30일 까지 응모를 마쳐야 한다.


공모안 접수는 4월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하고 6월 11일 공모안을 심사하여 6월 12일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형욱 시설사업국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행복도시의 과학문화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건축물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건축가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과학문화센터는 학생, 교사, 시민을 대상으로 과학 관련, 전시․체험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지원시설로 부지면적 9,444㎡, 연면적 1만2000㎡ 규모로 주요시설은 기초과학실, 과학탐구실, 과학전시실, 천체투영관 등으로 구성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