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국민의힘 홍나영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 승계
최대열 최고관리자 2024-03-07 15:57:55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세종시 선관위’)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이 3월 4일 국민의힘 이소희 비례대표 시의회 의원의 사직에 따른 궐원을 통보해 옴에 따라 비례대표 시의회 의원 후보자 명부 추천 순위에 따라 3월 6일 국민의힘 2번 홍나영을 승계자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 200조(보궐 선거) 제 2항은 비례대표 지방의회 의원에 궐원이 생긴 때에는 궐원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궐원된 의원이 그 선거 당시에 소속된 정당의 비례대표 지방의회 의원 후보자명부에 기재된 순위에 따라 의석 승계자를 결정하도록 되어 있음에 따른 조치다.
한편, 세종시 선관위는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석 승계자 결정통지서 교부식을 7일(목) 오전 11시에 개최했다.
홍나영 의원(여 50세 1973년생)은 국민의힘 세종시당 여성 전국위원, 중앙위원회 국민소통 부위원장, 세종시당 갑 여성본부장, 정책자문위원장,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을 거쳐 현재는 세종 사회서비스원 산하 종촌다함께돌봄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목원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를 수료한 사회복지 전문가다.
홍 의원은 21일 본회의에서 이소희 위원장의 결원에 따른 교육안전위원회에 배정될 것이 유력시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