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의회 김현옥의원, 다문화가정 학부모와의 소통 간담회 개최...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에 대한 학부모 의견 청취 최대열 최고관리자 2024-02-24 08:39:46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현옥 의원(새롬동,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세종 여성플라자 혜윰관에서 다문화가정 학부모 10여 명과 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다문화 교육 정책의 실수요자인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현재 진행 중인 여러 가지 다문화 교육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다문화 교육 사업 추진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은 “다문화 학생 지원 사업 관련 프로그램 정보에 대한 홍보 강화와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이 필요하다”라고 입을 모으며, 중・고등학교 대상 프로그램 확대, 이중언어교육 다양화 및 동기부여 방안 등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의견을 개진했다.


이에 대해 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조항선 장학관은 “다문화 정책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새로운 교육 환경에 맞는 역량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촘촘한 지원책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김현옥 의원은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전체 학생 수는 감소하는 반면 다문화 학생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나타났다”라고 말하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모여진 다양한 의견을 담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세종시의회도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현옥 의원은 지난해 8월 ‘다문화가정 학생 이중언어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는 등 다문화 교육에 관한 정책 제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