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올해의 정원 트렌드를 이끌어갈 정원식물을 선정하는‘2024년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의 출품식물을 공개 모집한다.
출품 분야는 자생식물, 국내육성품종, 국외도입품종 등이며,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정원식물 생산·육성·유통기업을 비롯해 지역 소재 정원식물 재배 농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수정은 출품식물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국민 평가를 통해 우수식물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 식물과 우수식물에 대해서는 산림청장상과 한수정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한수정은 출품식물에 대해서는 정기간행물인‘2024년 정원식물’에 수록 및 배포할 방침이며 출품식물 신청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권용진 정원도시숲본부장은 “이번 출품식물 공모에 앞서선 전년도 출품기업 25곳과 함께 출품기업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다”며 “2024년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통해 출품식물의 시장 확산과 소득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기를 잡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이어 “특히 이번 품평회에서는 관련 기업과 농가들이 함께하는 정원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정원소재 식물의 국산화는 물론 관련 재배 농가들의 판로개척에도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년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전시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