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적용된 미래사회 미리 만나요… "28일 네이버 김필수 리더 초청" 권혁선 기자 2023-11-23 17:33:55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를 초청, 미래 변화상을 알아보는 강연을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시청 4층 여민실에서 개최한다.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 초청 포스터[사진-세종시]

이번 강의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요 시정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전략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번 11월 특강에서는 네이버 김필수 제휴·대외협력리더가 ‘생성형 AI 디지털 세계의 창세기를 열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 초청 포스터[사진-세종시]

특히, 이번 강의는 지난 6일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과 관련해 세종시민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의는 28일 오후 4∼6시 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리며, 수강 신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또한,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로도 실시간 비대면 수강이 가능하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기존 콘텐츠의 패턴을 학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것”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미래사회를 미리 경험해 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부터 ▲삶이 여유로운 문화예술도시 ▲과학기술 육성 자족경제도시 ▲모두가 행복한 의료복지도시를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미래전략아카데미를 운영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