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엄마, 아빠 우리 함께 지구를 지켜요…"생활 속 환경문제 해결" 능력 함양 아름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참여 수업 진행 권혁선 기자 2023-10-26 15:23:54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아름유치원이 26일 원아와 학부모 27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참여 수업’을 진행했다.


아름유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부모와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참여 수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참여 수업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바탕으로 원아와 학부모가 생활 속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실천하는 문제해결 능력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유치원 실내외 시설을 활용한 ▲천연염색 ▲샌드 아트 공연 ▲이엠(EM) 흙공 던지기 놀이로 총 3가지로 진행됐다.


특히, 이엠(EM) 흙공은 유용 미생물군인 EM 용액과 황토를 반죽해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든 공으로 하천 수질 개선, 악취 제거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활용한 이엠(EM) 흙공 던지기 놀이는 발효 후 아름동 천변에서 원아와 학부모가 함께 던져보는 활동으로 이어져,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발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성은숙 원장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을 기반한 학부모 참여 수업을 통해 학부모가 원아와 함께 환경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시민성을 기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원아의 미래를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아름유의 특색교육인 생태전환교육을 지속해서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