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람동 한마당 축제…“즐길거리 가득한‘3생이 하나데이’함께 해요”
버블쇼,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지역주민 참여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권혁선 기자 2023-10-20 16:53:5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보람동과 보람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21일 호려울마을 4~5단지 정문 앞 도로에서 ‘3생이 하나데이(DAY)’ 축제를 연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매년 가을 열리는 보람동의 대표 축제로, 올해는 버블쇼를 시작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지역주민 참여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그 중에서도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주민이 9개의 팀을 꾸려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치는 지역주민 참여 공연이 눈길을 끌것으로 주목되며 이외에도 즉석에서 펼쳐지는 주민 장기자랑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참여 주민이 서로 우정을 나누는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부대행사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전시회 ▲에어바운스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등도 운영하며, 행사장의 테이블을 이용해 주변 보람동 상가와 행사장 부스의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이날 행사의 대미는 갈라쇼와 댄스가스 노라조의 축하공연이 장식할 예정으로,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어 축제장으로 이동하는 주민들은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것이 권장된다.
신언송 보람동장은 “3생이 하나데이 축제가 주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주민께서 오셔서 보람동 대표 지역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