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 성황리 개막..."39만 세종시민의 축제" 권혁선 기자 2023-10-09 18:34:52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체육회가 지난 7일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 개회식을 개최했다.


세종시체육회가 지난 7일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 개회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39만 세종시민이 어우러지는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가 5,500여 명이 넘는 인파가 운집한 가운데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등 각 기관 인사들을 비롯하여 관내 55개 회원종목단체, 24개 읍·면·동체육회, 그리고 스포츠를 사랑하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세종시민체육대회 개회식을 빛냈다. 


사회자의 개식선언과 함께 선수단 입장으로 시작된 공식행사는 체육유공자 표창, 전국체육대회 단기 수여 및 선수대표 선서, 성화점화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 후에는 인기가수 장민호를 비롯하여 오유진, 허나래, 인치완 등의 축하공연 및 경품추첨이 차례로 진행돼 세종시민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제104회 전국체육대회(10월 13일~10월 19일, 전라남도 일원)에 출전하는 세종시 대표 선수단이 참석하여 전국체육대회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종목별 경기장에서 관내 24개 읍·면·동이 모두 참석하여 체육경기 15개 종목(정식 11개, 시범 4개)과 명랑경기 4종목이 진행됐다. 체육경기는 이튿날에도 이어진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세종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출발하여 전국에서 가장 젊고, 역동적인 도시, 살기 좋은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통해 관내 24개 읍·면·동이 화합하고, 나아가 세종체육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체육회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