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제9회 세종시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료 최대열 최고관리자 2023-09-23 08:22:29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우수 선수 발굴과 함께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을 넓히기 위한 ‘제9회 세종시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22일 세종 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화이팅.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제9회 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리고 있는 세종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 [사진-대전인터넷신문]좌부터)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최민호 세종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이 국기에 대한... [사진-대전인터넷신문]

개회를 선언하는 황인천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사진-대전인터넷신문]세종시장앤인체육회장을 향해 선수 대표단이 선서를...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최민호 시장이 뽑은 경품 당첨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비장애인 체육인으로 참석한 탁구협회 회원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우리팀 이겨라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날 행사장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세종시 장애인체육회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세종시의회 의원 및 체육관계자 천여 명이 참석, 대회의 가치를 높였다.


특히, 장애인체육회의 치밀하고 내실 있는 준비가 돋보이면서 차분하면서도 내실 있는 체육대회라는 평을 받았다. 주최 측은 예산 절감을 위해 1,000개의 중식용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시중에서 구입할 수 없는 가격대와 만족도 높은 구성으로 1,000명분의 도시락을 준비하는 등 적은 예산으로 효율성은 높이는 준비로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개회식에서는 장애인체육대회 후원 물품을 기탁한 후원업체 소개와 기념촬영, 경품추첨, 명랑경기, 식후 공연, 시상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메김 해온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우리 모두에게 좋은 경험을 안겨주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소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순열 의장도 축사를 통해 “체육은 마음을 움직여 고난을 이겨내고 장애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라고 말하고 아울러 “장애인체육은 인간의 한계가 어디까지인가를 시험하는 숭고한 도전이고 우리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보여주는 도전이다”라며 그동안 쌓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 승패를 떠난 아름다운 추억이 되길 소망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