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임업직불금, 1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신청… 자격요건 증빙서류 준비 권혁선 기자 2023-04-11 11:42:17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오는 17일부터 5월 19일까지 ‘2023년 임업·산림 공익 직접 직불금’을 신청받는다.


임업직불금은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임업에 실제 종사하고 있는 임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임업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임업인은 사전에 자격요건, 유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임업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한시적으로 유예되었던 사항들도 필수항목에 포함되면서 산지 형상, 기능 유지, 의무 교육 이수, 마을공동체 참여 등 준수사항을 이행해야 하며 미이행 시 직불금 감액이 적용된다. 


임업 경영체 등록사항 변경 시 임업직불금 신청 이전에 중부지방산림청 또는 부여국유림관리소로 문의해 임업 경영체 변경 등록을 선행하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재차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시는 임업직불금 신청이 완료되면 자격요건 검증을 통해 오는 6월쯤 지급대상자를 확정하고, 7~8월 중 소득검증, 의무준수사항 이행점검을 거쳐, 10~11월 사이 임업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임업직불금 신청이 작년보다 빨라진 만큼 신청 기간에 유의해 임업직불금 혜택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