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 지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최대열 기자 2023-04-09 10:23:03

[대전인터넷신문=대전/최대열기자] 대전 지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대전시:강만식 센터장, 서구:정영숙 센터장, 유성구:박성현 센터장)에서는 8일, 검정고시가 실시되는 고사장(삼천초, 둔원중, 유성중)을 찾아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이날 대전 지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던 320여 명의 청소년도 이번 시험에 응시했으며 각 센터에서는 사전에 도시락을 희망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시락 및 간식 지원도 했다. 


이날 성심당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정성이 가득 담긴 320박스의 간식용 빵을 후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응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대전시 강만식 센터장은“검정고시 학습반, 1:1멘토링, 온라인 학습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매우 열심히 공부했다”라며,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응시생 모두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지역 꿈 드림센터에서는 대전광역시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지원, 교육지원, 취업 지원, 자립 지원, 건강증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꿈 키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소년은 대전시 꿈드림(☎042-222-1388), 서구 꿈드림(☎042-527-1388), 유성구 꿈드림(☎042-826-1388)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