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에너지를 절약하면 감축률 따라 연 최대 5만 포인트 제공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 절감해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 부여…온실가스 감축
권혁선 기자 2023-03-31 10:56:22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 ‘4월 “더하고 빼서 0”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업,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는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연 2회 지급되며, 현금이나 그린카드 포인트로 받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 누리집에서 신규 가입하거나 타지역 전입세대는 세종시 주소지로 변경하고, 이벤트 참여 신청 네이버폼을 통해 개인정보 동의 후 제출하면 된다.
신규가입하거나 타 지역에서 전입해 주소지를 변경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김회산 환경정책과장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