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민·관합동 금강 살리기 세종보 정화 활동… 대대적인 수변정화 활동 나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120여 명 참여 금강살리기 앞장 권혁선 기자 2023-03-15 17:42:03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와 김영제 세종시새마을회 회장은 15일 금강 세종보에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으로 금강 살리기 수변 정화 활동을 벌였다. 


 15일 금강 세종보에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으로 금강 살리기 수변 정화 활동을 벌였다.[사진-세종시]


행사에는 강준현 국회의원과 이홍준 세종시 자치행정국장이 내빈으로 참석했으며, 세종시 새마을회장단을 비롯해 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직공장협의회 회원들과 엔케이(NK)병원 임직원들도 함께 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참여자들은 첫 마을 5·6·7단지 하천변 세종보비 앞에 집결해 세종보 주변 하천 부유물 및 오물을 수거했으며, 이번 행사는 금강 살리기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가운데 특히 하천 주변 뿐만 아니라 지난해 장마 당시 떠내려온 각종 쓰레기도 함께 수거하며 수중 정화 활동까지 진행했다. 


김영제 회장은 “이번 정화 활동을 통해 금강의 깨끗한 수자원을 보호하고 세종시민들이 함께 금강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세종시는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등 금강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마련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