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백승원 기자 2023-01-09 17:05:02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광역시는 설 연휴를 맞아 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의 불법행위 예방을 위한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활동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DB]

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감시는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산업단지 등 공장밀집지역 및 주변하천 등을 대상으로 5개 자치구와 함께 연휴기간 전·중·후 3단계로 나눠 실시해 환경오염 예방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시는 먼저 설 연휴 전인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중점감시 대상시설에 대한 사전 계도 및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취약지역에 대한 집중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인 오는 21부터 24일까지는 기관별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유관기관과 상호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유사시 환경오염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특히 설 연휴 후인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환경관리 영세·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등의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용현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설 연휴를 보낼수 있도록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행위 감시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국번없이 128 또는 120으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