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5일 14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공·사립 유치원 협의체 대표 및 초·중 교장단 대표, 관내 지구별 중심학교 교장, 초·중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체 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2022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수업혁신을 위한 51팀의 교사학습공동체을 운영해 수업 나눔을 내실화하고, '꿈 다지기 책소문 프로젝트' 운영으로 책과 소통하는 독서인문교육을 활성화했다. '함께해효(孝) 우리마을 인성교육'사업으로 실천 중심 효·인성교육을 추진하고, 제자사랑 장학금 모금으로 나눔명문교육지원청 1호로 지정됐다.
2022년 학교예술교육 공모전에서 전국 대상(대전대신초)와 전국 우수상(대전대문초)을 수상하였다. 또한 5년 연속 청렴시책평가 우수 기관 및 2년 연속 교육행정기관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023년에는 4대 중점 추진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초등 깨알 문해교육'과 '움트는 동부행복교육 프로젝트'운영으로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실시한다. 가고 싶은 학교 문화를 조성을 위한 '별별학교 행복이야기'와 '신나는 동부행복교육 프로젝트' 등 특색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긍정적 관계형성을 위한 '세대이음 프로젝트'으로 체험과 실천중심 지역 연계 효·인성교육을 내실화한다. 민속놀이경연대회 및 빅밴드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예술대회 개최로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고유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서 나눈 좋은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우리 학생들의 꿈이 미래가 되는 행복한 동부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