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의원총회 개최…'민주당다운 길' 모색 백승원 기자 2022-12-29 16:10:36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의원총회를 열고 혁신을 토대로 '민주당다운 길'에 대한 모색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27일 실시된 더민주 대전시당 의원총회 모습. [사진-더민주 대전시당]

9대 지방의회 출범 이후 두 번째로 마련된 대전시당 의원총회 지난 27일 오후 6시 시당회의실에서 황운하 시당위원장과 시·구 의원들이 참석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 공유와  대한 평가와 소회의 시간, 향후 과제 등을 논의했다.


황운하 시당위원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발굴과 실행이 민주당다운 모습이 될 것"이라며 "변화된 민주당을 모습을 시민들께 보여주기 위해 혁신과제를 충실히 이행한다면 민주당다운 길을 가는 첫발을 떼는 것"이라고 했다.


시·구 의원들은 정책정당으로 유능한 정당 활동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정책위원회 구성과 내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경제 상황 속에서 시민들의 삶과 민생을 돌보는 민생대책기구에 대한 논의 등 혁신위원회가 제안한 혁신안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등 ‘민주당다운 길’을 구체화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지역 현안이었던 방사청 이전 예산 확보과정과 지역화폐 온통대전 예산 부활 등 대전시 주요 현안 이외 각 구청의 주요 현안들에 대한 시·구 의원들의  향후 과제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밖에 시·구 의원들은 행정사무 감사와 예산심의 등 초선 의원들을 지원할 수 있는 시당 차원의 공식 기구공식기구 설립의 필요성 등 다양한 제도의 필요성을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의원총회에 앞서 내년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역할과 필요성, 법 도입 취지 등을 내용으로 한 ‘지식경영 전환과 고향 기부제 역할’을 주제로 한국공학대학교 신승근 교수의 특강을 진행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