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이장우 대전시장, 시청 남문광장 지하주차장 확보 지시 백승원 기자 2022-12-19 15:37:50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민원인 편리 증진과 둔산 상가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남문광장 지하를 활용한 주차장 건립 검토를 지시했다.


이날 주건업무회의를 주재하는 이장우 대전시장의 모습. [사진-대전시]

이날 이 시장은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이 주차를 못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시청 남문광장 등에 지하 공영주차장을 마련해 복잡한 인근 상가지역 주차난도 해소할 수 있도록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보다 나은 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공직자 역량 강화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대전 발전을 위한 좋은 정책을 마련하려면 공직자 개개인이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이 필요하다"며 "해외를 포함한 타 시도 견학 등 대전을 떠나 밖에서 바라보며 더 넓은 시야로 미래 안목을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공직자 연수활동에 대해 이 시장은 "그동안 여러 분야에서 공무원 해외 연수가 진행됐고, 이를 통해 각 분야별 상당한 데이터가 축적됐을 것"이라며 "이 데이터를 다른 직원들이 필요한 경우 활용할 수 있도록 지식공유 시스템을 갖추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어렵게 나간 해외 연수 때 개인 휴가를 더해 견학 기회를 확대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 시장은 연말연시 행사 간소를 주문했다. 이 시장은 "새해 타종식과 해돋이 행사를 취소하고, 대신 의미 있는 음악회 등으로 대체함으로써 공직자들도 신년을 설계하며 가족과 연말연시를 보낼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 이 시장은 규제개혁 요소 발굴, 공직자 심폐소생술 교육 정례화, 겨울철 화재 예방활동 철저 등을 지시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