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 충남권 중.북부 중심 많은 눈, 비 내려…교통안전 유의 권혁선 기자 2022-12-15 14:29:2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기상청이 15일 13시 기준 세종, 충남권 (천안, 공주, 아산, 예산, 태안, 당진, 서산, 홍성)에 대설주의보를 발표했다.


레이더 영상 사진[기상청]

기상청 관계자에 따르면 15일 13시 현재 강수 현황은 서해상에서 발달 된 눈 구름대가 동진하면서 섬 지역으로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충남북부서해안(서산, 당진 등)을 중심으로 시간당 1cm 내외의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다.


주요지점 신 적설 현황은 15일 13시 기준 당진 2.7 cm 대산(서산) 0.5 cm 논산 0.1 cm이다.


이 눈구름대는 충남권 내륙으로 점차 확대되겠고, 밤(18~22시)까지 충남권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15일) 낮(12~15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에 충남권중·북부를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기상청 관계자는 말했다.


예상 적설, 예상 강수량은 충남권 북부가 3~8 cm, 충남권 남부가 1~5 cm, 충남권이 5 mm 내외가 되겠다.


오늘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충남권 내륙 대부분 지역에 기온이 영하권을 보이면서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이면 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도 눈이 쌓이거나 얼어 빙판길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 관계자는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