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산림청, 알쓸공잡 경진대회 등 쾌지나 청청 연수회 개최 권혁선 기자 2022-11-17 16:53:13

[대전인터넷신문=대전/권혁선 기자] 산림청이 17일 정부대전청사 대회의실에서 산림청 정부혁신 어벤져스(쾌지나 청청) 연수회를 개최했다. 


산림청 정부혁신 어벤져스(쾌지나 청청) 연수회 개최 장면[사진-산림청]

이번 연수회에서는 본청 및 11개 소속기관의 쾌지나 청청 구성원들이 모여 ‘알쓸공잡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날 각 기관별 쾌지나 청청 구성원들은 자신들만의 다양한 지식과 비법(노하우)을 담아 제작한 알쓸공잡 사례를 발표하고, 제작 과정에서 느낀 소회를 나눴다.


특히, 산에 직접 가서 하는 현장 업무가 많은 산림 공무원의 특성을 반영한 “산으로 가는 출장, 나와 함께 준비!”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일하는 방식 개선의 하나로 종이 문서를 출력하지 않고 태블릿 피시를 활용하는 종이 없는 회의를 진행하였다.


해당 회의방식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일반 국민의 제안으로, 종이 문서의 출력 및 배포에 드는 불필요한 행정력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도입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임영석 혁신행정담당관은 “정부 혁신 어벤져스는 공직사회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다양한 지식과 비법(노하우)을 담은 알쓸공잡이 신규직원의 적응을 위한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새 정부가 디지털 기반(플랫폼) 정부를 지향하는 만큼, 일하는 방식의 디지털화가 중요하다”라며, “산림청은 앞으로 불필요한 업무는 줄이고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산림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