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새롬테크·엠아이티코리아 등 세종 관내 기업 4개사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참여 백승원 기자 2022-11-17 15:47:17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중소기업 100곳이 비전 공유를 위해 한 자리에 모이는 가운데,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실시된 '지역혁신 선도기업 출범식'에서 선정서를 수여 받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17일 세종시 등 관계기관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대구시 주관으로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4곳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비수도권 14개 시·도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개별기업 중심 지원에서 벗어나 지역경제의 가치사슬 내 역할이 큰 유망 기업과 전후방 기업의 협업을 접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사업이다.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는 혁신 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산업·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게 핵심이다. 


시는 지난 3월 ▲새롬테크(PB/PE-RT 파이프) ▲엠아이티코리아(자동차 부품 시험기, 조향 장치) 2곳을 1차 선정했으며, 최근 ▲한국바이오켐제약(아세클로페낙) ▲쏠라에스티(C형강, 각형각) 등 2곳을 2차 선정해 총 4곳의 기업에 대해 지원에 나선다. 


2차 선도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1억원 이상, 최근 3년 평균 고용증가율 4.8% 이상, 연구개발 투자비중 3.1%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선정 기업은 최대 6년(3+3년)간 기술개발 및 판로·인력·자금·투자 등 메뉴판식 지역자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는 개별 협업과제에 따라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2차로 선정된 한국바이오켐제약, 쏠라에스티 등 2곳의 세종시 기업을 포함한 기업 47곳에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를 수여했다. 


이어서는 선도기업 100곳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표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비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비수도권 14개 시·도, 지원기관 간 선도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완성하기 위해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이끌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