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정목스님 ‘관계를 통한 성장’ 특강 최대열 기자 2022-11-16 15:58:01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정목스님- “우리가 숨 한 번 들이쉬고 내쉬는 것도 다 애쓰는 일이거든요. 먹고 사는 문제, 가정을 이루고 자식을 키우는 일, 사랑하는 일, 미워하는 일, 다 애써야 되는 일이에요. 인연 맺어져서 사는 인연법 자체가 전부 애쓰면서 이어가는 거예요. 그 안에서 이런저런 사연도 생기고, 우여곡절도 생기고, 좋은 일 힘든 일도 생기는 것 아니겠어요? 그렇게 애쓰는 일을 통해서 성장하는 거예요”.


세종시 전통문화체험관이 오는 11월 27일 오후 2시 1층 다목적실에서 정목스님 특강을 진행한다.



16일 전통문화체험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정목스님을 초청해 '관계를 통한 성장'이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이번 특강은 2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참석 가능한 인원은 130여 명이지만 체험관은 별도의 특강을 시청할 수 있는 장소를 따로 마련 시민 참여를 확대 했다는 게 전통문화체험관의 설명이다.


정목스님은 저서에서 우리가 숨 한번들이 쉬고 내쉬는 것도 다 애쓰는 일이고 먹고 사는 문제 가정을 이루고 자식을 키우는 일, 사랑하는 일, 미워하는 일 모두 애써야 되는 일이라며 이런 과정에서 힘든 일, 좋은 일을 통해서 성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정목스님은 현재 정각사 주지 스님이자 유나방송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하는 아픈 어린이 돕기 '작은사랑 프로젝트'를 1997년도부터 현재까지 활동을 계속 이어오고 있다.


또한, 유튜브 유나방송 외에도 다양한 현장에서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의 마음을 열어주는 힐링 멘토로 활동하며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비울수록 가득하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