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여고 특성화계열, 전국상업경진대회 수상 쾌거 전국상업경진대회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부문 은상 권혁선 기자 2022-10-07 14:40:0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 여자고등학교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세종여고 경영사무과 2학년 지유림 학생, 1학년 최선주 학생의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각 시·도교육청 공동으로 주관하여, 지난 9월 15일부터 9월 17일까지 12개 종목 1,058명의 선수, 73팀이 참가하여 자웅을 겨뤘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세종여고 특성화 계열 학생들은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회계실무, 전자상거래실무부문에 각각 2명씩 6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경영사무과 1학년 최선주 학생은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부문에서 쟁쟁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선주 학생은 “이번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을 통해 취업이라는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되었다”라며,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윤석봉 교장은 “대회를 통해 세종여고의 경영사무과와 e-비즈니스과의 학생 맞춤형 교육이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경영·금융 계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하여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여고 특성화계열은 매년 공기업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관내 기업 사무직 취업으로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서울신용보증재단, 세종시설공단, 세종문화재단, 세종도시교통공사, 우리신협 등 우수 기업에 합격자를 배출해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