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하나미소금융재단 세종지부 개소…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둥지 틀어 최민호 시장 참석,“금융취약계층·소상공인 적극적인 지원”주문 권혁선 기자 2022-09-30 17:17:3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금융취약계층에게 자금지원 등을 통해 자립기반을 마련해주는 하나미소금융재단 세종지부가 조치원읍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30일 문을 열었다.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하나미소금융재단 세종지부가 문을 열었다.[사진-세종시]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을 비롯해 박성호 하나은행장, 이성진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 이동열 지역대표,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해 세종지부 개소를 축하했다.


행사는 미소금융 세종지부장의 감사인사, 최민호 세종시장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의 축하인사, 현판제막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하나은행 소상공인드림센터 전국 1호점도 같은 날 소담동에서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이전, 앞으로 하나미소금융재단과 동반 상승효과를 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코로나19영향으로 경제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우리 이웃이 늘고 있다”라며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이 지속되면서 서면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금융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