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이준배 부시장,“미래전략수도, 기업 소통으로”… 창업기업 13곳 초청 간담회 진행 전문인력 기업 매칭·기업의견 수렴 규제 개선 등 지원방안 강구 권혁선 기자 2022-09-23 13:54:5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세종시 창업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이준배 경제부시장 주재로 지난 22일 창업벤처 기업대표 등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지난 22일 창업벤처 기업대표 등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이준배 부시장은 이번 간담회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산학연클러스터, 관내 대학교 등이 지원하는 창업기업 13곳 대표를 초청, 기업 소개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업대표들은 전문 인력 채용 어려움과 제품 판로지원, 투자 유치 등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준배 부시장은 자리에서 세종시 기업 간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킹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시가 미래전략수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대표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이준배 부시장은 “전문 인력 채용난과 관련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와 기업이 매칭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기업 정주 여건 개선, 상가 공실 문제, 지역 상권 활성화 문제를 기업 의견이 수렴된 규제 개선 등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준배 부시장은 이어 “세종시 펀드 조성으로 기업 유치와 기업 유지 여건을 조성하고, 조치원 등 세종시 북부권을 중심으로 로컬크리에이터를 활성화해 신-구도심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