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2022년 대한민국 명장·장인전 개최…360여 작품 전시 권혁선 기자 2022-09-22 17:18:13

[대전인터넷신문=대전/권혁선 기자] 대전시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대전예술가의 집 1~4전시실에서 ‘대전 2022년 대한민국 명장·장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2022년 대한민국 명장·장인전 개최 테이프컷팅식 장면[사진-대전시]


대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와 ㈔대한민국명장회 대전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2010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전시회 작품 세부내용 (360여점)[자료-대전시]


이번 전시회는 대전지역의 대한민국 명장, 대전시 명장, 우수 숙련기술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수공예품, 전통서각, 전통떡·한과, 화훼장식, 한복 등 36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전시회는 지역 숙련기술인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화훼, 전각, 목공 등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정재용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지역 최고 장인들의 다양한 작품 감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즐거움과 다양성을 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술인들을 우대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명장회 대전시지회는 특성화고 학생 장학금 지원하며 지역 숙련기술 발전에 노력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 기부와 김장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