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추석 명절 대비 한우·돼지고기 부정 유통 사전 예방 단속 실시 권혁선 기자 2022-08-31 10:36:45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내달 8일까지 농축수산물과 제수 식품에 대한 부정유통 사전예방 및 먹거리 안전을 위한 단속을 실시한다. 


세종시가  내달 8일까지 농축수산물과 제수 식품에 대한 부정유통 사전예방 및 먹거리 안전을 위한 단속을 실시한다. [사진-세종시]

시에 따르면 이번 단속을 위해 시 민생사법경찰담당을 중심으로 단속반을 편성, 관내 축산물 판매업소 및 제수용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및 위생 점검에 나선다.


중점 단속 사항은 ▲농축수산물의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행위 ▲유통기한 경과·원료보관실 위생상태 ▲영업자·종업원의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단속에는 한우 유전자 검사 및 돼지고기 원산지 신속 검정 키트를 활용, 단속의 정확성 및 신속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단속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시정 조치하고, 고의적이고 상습적인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형사처분 조치 계획이다.


이인환 시 안전정책과장은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통해 농축수산물 부정 유통을 사전 예방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