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시민공개강좌‘우리들의 브레인’성황리 마쳐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강좌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초청 권혁선 기자 2022-07-25 17:50:49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25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센터개소를 기념해 정신건강 시민 공개강좌 ‘우리들의 브레인’을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세종시청사 전경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번 강좌는 사전접수로 참여자를 모집, 세종시민 200여 명이 참여를 신청하면서 조기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강좌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tvN 알쓸 신잡2 등 다수 방송 출연으로 유명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강단에 섰다. 장 박사는 비대면 생활에 익숙해져 대인관계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호소하는 세종시민들을 위해 ‘타인’과 ‘우리’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내‘(뇌)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좌 후반에는 ‘장동선 박사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현장에서 세종시민들의 질문에 답변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조철현 세종광역정신건강 복지센터장은 “세종시민들의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정신건강의 중심기관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광역정신건강 복지센터는 올해 개소해 ‘심플’이라는 정신건강 브랜드를 만들어 ‘건강한 마음을 더해 미소 짓는 세종시를 만듭니다’라는 표어로 삼아 운영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