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건강·체력 결손 회복을 위해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풋살 등 11종목 운영 권혁선 기자 2022-06-03 15:05:5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생들의 건강‧체력 결손을 회복하고 활기 넘치는 학교의 일상 회복을 위해 2022 세종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2021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사진-세종시교육청]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려졌던 학교체육 활동이 기지개를 켜고 하루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대회 출전 학생들의 건강 상태 확인, 마스크 착용 관람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풋살 등 11종목 리그대회를 운영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6월 4일 세종중앙공원 풋살 경기를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종목별 377팀, 3,843명이 함께 어우러질 학생 스포츠 축제의 화려한 막이 오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저학년부를 신설, 운영하여 그동안 고학년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참가 대상을 확대하여 시행된다.


이는 17개 시도 중 첫 시도이고 학교급별 발달단계 등을 고려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넓혀주기 위한 새로운 출발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스포츠는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올곧게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최고의 교육활동이다”라며,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가 모든 학생들이 스포츠를 평생 친구로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를 통하여 알게 된 일상의 소중함, 학교생활 속 작은 즐거움과 행복의 의미와 가치들이 이제 더 크고 새로운 시작을 향해 가기를 바란다”라며 기대를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