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경제성장·시민편의 증진 규제혁신 강력 추진 백승원 기자 2022-05-30 14:33:07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규제혁신과제 발굴 보고회'를 열고 산업, 소상공인, 민생, 행정제도 등에 대한 규제혁신과제를 발표했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자료]

올해 발굴된 규제혁신 과제는 89건으로 지난해 49건보다 82% 증가했다. 시는 올해 규제혁신 방향을 ▲신산업 분야 선제적 혁신을 통한 지역 성장 도모 ▲법령 재정비를 통한 지역 현안사업 신속 해결 ▲기업 및 시민의 규제혁신 체감도 향상 등에 초점을 맞추고 분야별 개선방안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이날 제시된 규제혁신과제는 긴급 재난 시 소방용 드론 비행승인절차 개선 등 현안사업 8건을 포함, 행정 제도개선 분야 37건, 기업·소상공인 분야 25건, 시민 생활편의 분야 23건, 신산업·에너지 분야 4건 등이다.


또 개선 방안으로는 절차간소화 22건, 규제 완화 19건, 재정지원 근거 마련 18건, 법 규정 보완 15건, 업무범위 확대 등 기타 15건 등으로 집계됐다.


시는 이날 발표한 규제혁신과제 중 개선이 시급한 정부 건의과제를 선별해 이달 중 행정안전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자치법규 개선과제도 소관부서의 검토를 토대로 개선 필요성이 인정되는 과제는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지역경제 활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규제혁신 추진을 목표로 규제혁신 5대 전략을 마련하고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운영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