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잘 사는 세종을 위한 사회적경제!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 운영
권혁선 기자 2022-05-24 13:18:04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사회적 경제의 인식 확산을 위해 5월부터 12월까지 186개 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교실은 ▲공정한 분배와 합리적 의사결정(초4) ▲ 놀면 뭐하니? 착한 소비 하러 가자(초 5~6) ▲배워서 실천하는 사회적 경제(중1) ▲모두, 함께, 잘 살기 위한 공정여행(중2~3) ▲윤리적이고 정당한 소비, 공정무역으로 실천해요(고1) ▲바꾸려면 뭐라도 해야지! (고2~3) 등 학교급별 교안을 개발해 진행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월 교원, 활동가, 유관기관 직원 등으로 구성된 사회적 경제 교육지원단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수업자료를 개발하고 수업시연 등 준비를 했다.
이재택 교육협력과장은 “주변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경제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한다면 우리 지역의 올바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공동체 삶을 위한 사회적 경제를 많은 학생이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교실을 2019년부터 시작해 총 319학급, 420시간을 운영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