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세종시 향교‧서원 대표자 간담회 개최 제례행사 활성화 및 향교·서원 발전을 위한 현안 논의 권혁선 기자 2022-05-18 13:53:35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지난 17일 연기면 연기향교를 방문하여 초려역사공원 이연우 이사장 및 세종시 향교, 서원 대표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교 및 서원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연기면 연기향교를 방문해 서원 대표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교 및 서원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캠프]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춘희 후보의 문화관광분야 공약 설명과 각종 제례행사 활성화 및 기타 향교‧서원의 발전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현안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 후보는 “향교·서원 관계자분들을 모시고 개선 사항 및 추가 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라며 “세종시가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하려면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의견과 함께, “오늘 건의해 주신 말씀들을 검토해 종합적인 전통문화 보존 계승에 대한 체계를 마련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시장으로 당선되면 앞으로 상‧하반기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단순히 사업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서로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제안했다.


이에 이 후보는 "시민들에게 지역 문화유산 향유와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우리 문화의 정체성을 살리는 동시에 전통문화 진흥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보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연기향교는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에 있는 조선 시대의 향교로 2012년 12월 31일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의 기념물 제6호로 지정되어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