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2022학년도 DJ(Dream&Job)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채용박람회를 한밭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가 주최하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밭대학교 공동훈련센터, 대덕INNOPOLIS벤처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중소기업융합대전세종충남연합회,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며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대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채용 면접을 중심으로 AI 모의면접 체험, 유관기관 홍보, 채용연계 직무교육과정 홍보관 등 총 50여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직업계고 출신으로 다양한 분야의 직업현장에 근무하는 4명의 선배들이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현재 직업계고 3학년에 재학중인 후배들의 많은 궁금중에 대해 가감없이 답변하는 열띤 토론의 장도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150여명의 학교 및 유관기관과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였으며 면접과 토크콘서트, 체험 등 다양한 박람회 활동에 4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39개의 회사가 참여한 채용면접에는 153명의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이 사전 신청하여 면접이 진행 됐으며 최종 합격 여부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면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가 박람회에 참여하여 지원하게 됐다”며 “꼭 합격해 취업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혁 대전광역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면접을 본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의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교육청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