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교육원 산하 세종SW교육체험센터가 5월 4일까지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SWitch ON’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에 따르면 ‘SWitch ON’은 코딩과 피지컬 컴퓨팅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초적인 프로그래밍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봄학기 신청 대상은 세종시 관내 초 4~6학년, 중·고등학생, 학부모로 과정당 16명 이내로 진행되며, 주중 야간 학생 프로그램, 주말 오전 가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의 흥미와 수준, 교육과정 연계성을 고려해 6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초등학생 과정은 블록코딩 기초·심화반부터 코딩 이해에 도움을 주는 로봇체험교육인 EV3 Classroom, 아두이노반, 중‧고등학생 과정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파이썬 기초반이 있다.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주말 오전 인공지능 일일체험 교육에는 초 4~6학년, 중·고등학생 1명과 학부모 1명이 인공지능 교육에 참여해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
이후 프로그램은 학생의 수요와 수준을 반영해 다양한 난이도와 과정으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세종SW교육체험센터 누리집의 ‘SWitch ON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로그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추첨 방식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해 5월 5일 오전 중에 문자로 결과를 안내할 예정에 있으며 자세한 신청 방법과 프로그램 안내는 센터 누리집이나 학교에서 발송한 가정통신문을 참고하면 된다. 수업의 90% 이상 참여한 학생에게는 이수증을 수여하고,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에도 참여 내용이 기재된다.
강양희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는 만큼 정보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에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우고 정보교육의 기초를 다지고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니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세종SW교육체험센터에서는 5~9월 중 SW교육체험프로그램으로 ▲블록코딩(초·중급) ▲텍스트코딩(초·중·고급) ▲EV3 Classroom ▲EV3 파이썬 ▲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 ▲햄스터 ▲인공지능 ▲드론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195명의 학생이 이수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