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백승원 기자 2022-04-07 16:52:27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기초수학 배움이 느린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과 교수학습 능력 신장을 목적으로 2022학년도 초등학교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기본, 심화과정으로 상반기 동안 이어진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114명의 초등학교 교원이 기본과정을 신청하여 연수를 이수했다. 오는 23일부터 심화과정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과정은 수감각 놀이수학 및 기초연산 지도의 실제라는 주제로 이뤄지며, 심화과정은 수학부진이해 및 진단방법, 연산유창성 등 강의와 현장 적용을 병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난산증 및 기초수학 배움이 느린 학생의 특성을 이해해 진단하고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도록 교육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저학년 담임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초수학교육 전문성을 신장함으로서 수학이 학생들에게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박현덕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공교육의 첫발을 내딛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개입과 지원으로 학력격차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