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제8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 개최 백승원 기자 2022-03-31 14:50:10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의료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전의료사업협의회 및 제8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을 31일 호텔 오노마에서 개최했다.


이날 실시된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 모습. [사진-대전시]

이날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대전의료사업협의회가 주관한 포럼에는 관내 의료기관, 바이오헬스케어기업 등 27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민간 보험회사와 연계해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선두 주자 최두아 휴레이포지티브 대표의 강연을 통해 참여 기관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적용의 실례(實例)'를 주제로 국내 다수 기업 및 강원도, 부산시와 함께 추진했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대해 강연하며, 향후 타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헬스케어 산업의 변화에 대응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동한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의료기관과 기업에 관련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대전시도 디지털 헬스케어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